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북한이탈주민 종합상담 콜센터 1577-6635

보도자료

  • 프린트
남북하나재단, 2024년 동포사랑 소식지 <월간 하나>로 새롭게 발간(2024.4.3)
관리자 등록일 2024-04-03 조회 346

[보도자료]

 

남북하나재단, 2024년 동포사랑 소식지 <월간 하나>로 새롭게 발간

- 소통과 통합, 통일의 꿈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-

 

□ 남북하나재단(이사장 조민호, 이하 ‘재단’)은 올해 4월부터 재단 정기간행물인 「동포사랑」 소식지를 「월간하나」로 제호를 변경하여 발간하였다.

 

□ 「월간하나」는 최근 변화된 남북 관계와 정착지원 환경 등을 고려하여 남북(탈북민)주민 간 소통·통합·통일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 및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.

 o 탈북민의 정착에 영향을 미치는 북한 이슈, 탈북민 이슈 등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다양하게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‘하나줌 人’ 코너를 특별히 신설했다. 

 

□ 또한, 「월간하나」에서는 독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코너 신설, 청년 구독층 확대를 위한 「월간하나」 웹진을 새롭게 개편하였다.

 o 재단 이사장이 매월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, 독자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직접 전하는 ‘발행인의 편지’ 코너도 운영된다.

 o 웹진에서는 탈북민의 한국 사회 좌우충돌 이야기 등 재미있는 이야기가 제공된다.

 

□ 재단은 「월간하나」가 남북한주민의 소통과 통합, 나아가 통일을 준비하는 시사교양 잡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. 

  * 재단 정기간행물은 1999년 5월 <북한이탈주민 소식지>로 창간되어 2010년부터 2024년 (1+2) 109호까지 <동포사랑>으로 제작·배포했고, 이번 4월부터 「월간하나」로 개편 발간한다.